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갈만한곳
- 방방곡곡 직접 다녀온 여행지
- 2023. 12. 21. 14:50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갈만한곳
태백은 산과 숲, 강 등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데 특히, 태백산, 황지연못과 같은 자연 명소는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방문할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또한 태백산을 비롯한 여러 지역은 등산과 트레킹이 제격이라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자들이라면 더욱 적합합니다.
태백은 석탄 산업의 역사가 깊은 지역으로, 태백 석탄박물관 같은 문화 시설 또한 태백에서 꼭 가볼만한 곳인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 365세이프타운
- 구문소
- 고생대자연사박물관
- 철암탄광역사문화촌
- 몽토랑 산양목장
- 매봉산 바람의 언덕
- 태백고원자연휴양림
- 태백산 눈축제
- 황지연못
- 황부자며느리야시장
365세이프타운
꿀벌 같은 모양의 365 케이블카부터, 비밀 요원이 되는 대테러 체험까지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태백 아이들과 갈만한 곳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안전 체험 테마파크에서 각종 위험 상황의 대처법을 즐기며 배워볼 수 있고 놀이동산처럼 재미있게 체험하다보면 어느새 안전이라는게 이런거구나 실감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태백365세이프타운은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놀면서 안전교육까지 자연스럽게 할수있어 가족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이면서 커플여행으로 오면 이색데이트코스로도 좋은 곳입니다.
강원도 태백시 평화길 15
구문소
산을 뚫고 시원하게 굽이치는 낙동강 상류인 황지천의 절경을 감상해 볼 수 있는 강원도 태백 갈만한 곳 구문소입니다. 1억 5천만년의 시간이 만들어 낸 웅장하고 신비로운 나들이 명소로 한반도 고생대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천연기념물이자, 낙동강의 시작이자,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산을 가로지르는 강을 볼 수 있는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강원 태백시 동태백로 11
고생대자연사박물관
태백에 공룡이 등장한다면 바로 이곳입니다. 튀어나올 듯 생생한 전시를 통해 지구와 생물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고 내부시설은 지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선캄브리아시대부터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별 특징과 변천사를 쉽게 정리해 놓아 아주 유익했던 공간이었습니다. 입구 지하층에는 어린들이 즐기면서 고생대와 자연사를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전시실도 으뜸이었습니다.
강원도 태백시 태백로 2249
철암탄광역사문화촌
그때 그 시절 1960년대 한국 석탄산업 역군들이 힘쓰던 옛 탄광 마을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철암 탄광역사 문화촌입니다.
저는 태백 여행을 가면 탄광촌 진짜 가보고싶었는데 진짜진짜 신기하고 신기한 탄광촌이었습니다. 이제는 거의 폐탄광지역이 많아졌지만 철암탄광촌은 공장투어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어서 너무 보고 싶었는데 근로자들이 쉬는 주말투어만 가능하니 평일 방문은 안됩니다. 그 시대에 지어진 그대로 마을보존하고 있어 철암 탄광역사촌은 너무 구경하기좋은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였습니다.
강원도 태백시 동태백로 406
몽토랑 산양목장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 많은 한국의 스위스라 불리는 곳으로 목장 초지에 자유롭게 방목되어 있는 순한 유산양들과 친해질 수 있는 한국의 스위스 몽토랑 산양목장입니다.
피크닉 세트를 예약하면 음료와 빵을 비롯한 소품을 대여해 목장 내부에 마련된 나무 데크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고 산양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효자1길 27-2
영업시간 : 09:30-21:00
매봉산 바람의 언덕
가슴이 탁 트이는 드라이브 코스 태백 매봉산 바람의 언덕입니다. 배추가 심어져있는 여름부터 초가을에 방문하면 배추밭이 이렇게 예쁠 일인가요 누구에게 묻고 싶었던 이곳은 봄에는 유채꽃+풍차 조합을 볼 수 있고 여름에 가면 푸릇푸릇 더 예쁘답니다.
해발 1,286미터의 높이 덕분에 여름에도 선선해서 피서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강릉 안반데기만큼 밤하늘도 예쁜 곳이라 강원도 드라이브코스로 추천하고 겨울 풍경은 일본 홋카이도에 뒤지지 않습니다.
강원 태백시 창죽동 9-440
태백고원자연휴양림
해발 700m 숲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태백고원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힐링도시 태백의 기반 조성을 위해 진행되며 트레킹 코스(3.5㎞ 정도)를 걸으며 울창한 낙엽송이 뿜어내는 피톤치드를 해발 700m 숲에서 마실 수 있어 인기있는 코스입니다. 또한 능선에 서면 동쪽으로 망망대해를 감상할 수도 있다는 것도 매력포인트입니다.
태백산 눈축제
겨울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태백산 눈축제는 어떤가요? 매년 1월 중순부터 2월 초까지 진행되는 태백산 눈축제는 겨울 축제 가볼만한곳에서 최고인데 위치는 태백산 국립공원과 황지연못에서 열립니다. 입장료도 무료이고 일부 유료 체험도 있습니다.
설국에서 펼쳐지는 신화 이야기, 단국 조각, 초대형 눈 조각들이 총집합 되는 태백산 눈축제는 살면서 한 번은 다녀와야할 겨울 축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운전이 힘들다면 기차여행으로도 가능하니 겨울에 참고하십시오.
황지연못
황지연못은 한국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유명한 못(작은 호수)입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 환경으로 인해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장소입인데 특히 황지 연못 자연 경관이 그림 같은 자연 풍경이라 더욱 유명합니다. 주변의 산과 숲이 어우러진 경치는 특히 가을철에 더욱 아름답습니다.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황홀한 풍경을 연출합니다.
황부자며느리야시장
여기가 바로 낙동강 의 발원지 황지연못 일대에서 열리는 달빛 아래 야시장입니다. 태백 황지연못 낙동강 발원지 물길복원길 일원에서 황부자 며느리야시장이 개장되어서 매주 금 토 5시부터 운영중입니다.
황부자며느리야시장은 음악도 있고 플리마켓도 있고 철판서 방금 나온 음식들도 모두 맛있었습니다. 다양한 상점과 노점에서는 신선한 식재료, 의류, 생활용품 등을 판매합니다.
강원도 태백시 황지연못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