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청도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청도 여행지 추천


자연 휴양림도 많고 바다와 계곡, 워터파크까지 많아서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겠다면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트스 10을 참고해주세요. 마음에 드는 여행지가 있다면 그 지역 여행지를 더 찾아보아서 당일치기나 1박 2일 여행코스로 더 풍성한 여행을 계획해보시기 바랍니다.



충청남도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운영시간 : 오전 9시 ~ 밤 10시까지

입장료, 주차료 무료 

매월 첫째 주 월요일 휴무


첫번째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소개하는 곳은 예당호 출렁다리와 예당국민관광지입니다. 겨울을 제외한 봄 여름 가을 충청도 여행지 추천하고 싶은 곳인데요 예당저수지를 둘러싸고 예당관광지가 있어서 좌대 낚시도 할 수 있고 조각 공원도 있습니다. 쉴만한 공간도 마련이 잘 되어 있어서 충청도 당일치기 여행지를 찾는다면 적당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무더운 여름에 다녀왔는데도 시원하니 괜찮았습니다. 



가을에 단풍이 들면 더욱 아름다운 곳이기에 국내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으로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곳은 충청남도 예산이니까 함께 둘러볼만한 예산 여행지 추천도 해드리겠습니다. 충청도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온천워터파크인 스플라스 리솜, 예당 저수지가 있으며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아그로랜드 태신목장도 있습니다.


봉수산 자연휴양림, 의좋은 형제공원, 겨울 충청도 여행지 추천 덕산싸이판대온천, 가을에 방문하면 좋은 추사 김정희 고택 등이 있으니 예산 1박 2일 여행코스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진 합덕성당

무료입장 무료주차

성당 내부 개방시간 :  오전 7시 ~ 오후 6시까지


이번 충청도 여행지 추천은 당진에 위치하고 있는 합덕성당이에요.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촬영지였던 곳으로 얼만큼 예뻤으면 드라마 촬영지로 선택이 되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방문해보면 드라마 세트장처럼 아름다운 성당 내부에 감탄을 하게 되더라구요. 



성당의 역사는 무려 120년이나 되었다고 하며 현재까지도 당진 합덕성당 신자들의 믿음이 상당히 좋다고 소문이 나 있고 사회 복지 사업도 많이 한다고 하네요. 당진 순례자의 길에 포함이 되어 있는 곳이면서 바로 옆에 합덕제가 있어 여름에는 연꽃도 보고 가을에는 선선한 산책도 가능합니다. 의외로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감성적이고 고요한 곳이 많아 매력적인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보령 죽도 상화원

관람 가능 시기 : 4월 ~ 11월

금, 토, 일요일과 법정 공휴일만 개방

입장료 : 6000원

개방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개방. 입장은 오후 4시까지



보령 시민이 사랑하는 곳으로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언제나 인기 많은 곳이 상화원이고 당연히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개방시기가 봄부터 가을까지라 왠지 더 애가 타는 충청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상화원은 한국식 전통정원인데요 섬전체를 둘러싼 전체가 비밀 정원이라서 더 매력적인 곳 같습니다. 비오는 날 가볼만한곳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의미있는 곳인데 이유는 2km 구간에 모두 지붕형 화랑이 있어 비를 맞아주기 때문입니다. 상화원은 섬 전체가 하나의 커다란 정원이기에 더욱 낭만적인 섬 여행인 것 같습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

일반 캐빈 왕복 : 성인 기준 15000원 소인 11000원

크리스탈 왕복 : 성인 기준 20000원 소인 15000원

계절에 따라 운영시간은 변동 됨



이번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 많은 청풍호반 케이블카입니다. 생긴지는 얼마 안 되었는데 지난 3월이라고 해요. 방송에서도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소개하기도 했고 부모님과 가볼만한곳, 가족 여행지 추천으로도 어울리는 곳입니다. 


주변에 리조트 호텔 등이 있어서 1박 2일 충청도 여행지 추천 장소로도 좋습니다. 다른 지역의 케이블카도 그렇듯이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산의 정상이거나 정상에 가까운 위치가 됩니다. 비봉산역 전망대에 오르면 청풍호반의 아름다운 풍경을 낭만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몰 시간에 맞춰 케이블카를 타면 노을로 붉게 물든 청풍호반을 볼 수 있으니 더욱 사랑스러운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서산 간월암

무료입장 무료주차

개방시간 : 오후 6시까지

물때가 되어야 길이 열려서 개심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 충청도 여행지 추천은 서산에 있는 간월암입니다. 바다에서 가장 가까운 사찰이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간월암은 물때가 되면 열리는 신비한 길을 통해 간월암을 다녀올 수 있고 일몰도 아름다운 무척 아름답습니다. 서해이기 때문에 일몰이 아름다운 것은 더 이상 설명할 필요도 없는 것 같습니다.



개심사를 간다면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도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4 ~ 5군데 정도, 1박 2일이라면 10곳 정도를 둘러볼 수 있어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문했던 해미읍성, 노지 캠핑과 바다낚시하기 좋은 삼길포항, 시원하여 여름에 가면 천국과 같은 용현계곡, 용유지, 간월도, 수선화가 아름다워 봄에 가면 좋은 서산유기방가옥, 벌천포해수욕장, 서산버드랜드, 용현자연휴양림, 중앙호수공원 등이 있으니 여행 코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양 잔도길

입장료 주차료 없음

상시 개방


입장료와 주차요금이 없는 곳으로 남한강을 보며 여유롭게 걸을 수 있는 단양 잔도길은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걷기에도 좋고 바람도 시원하고 풍경도 좋았습니다. 단양 잔도길과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비슷한 위치에 있습니다. 



시간이 넉넉하다면 단양 보건소 근처에 주차를 하고 단양 잔도길을 걸어 만천하 스카이워크까지 보고 오면 됩니다. 돌아올 때도 같은 길을 다시 걸어야해서 총 소요시간은 3시간 정도인데요 걷기 싫어하는 사람도 힘이 나게 할 정도로 풍경이 좋았던 단양 잔도길, 충청도 여행지 추천합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매표 가능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

월요일 휴무

입장료 : 3000원

짚와이어 3만원, 알파인코스터 1만5천원


위에서 충청도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한 단양 잔도길과 묶으면 좋은 만천하 스카이워크도 충청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문제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워낙 인기가 많은 필수코스라서 주말에는 주차장도 붐비고 가는 길도 막히고 그렇습니다. 평일에는 괜찮더라구요. 



주말에 방문하신다면 위에서 설명한대로 단양 보건소 주변에 주차를 하고 단양강 잔도길을 걸어 만천하 스카이워크까지 가는 것이 정신 건강에 더 이로울 수 있습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입구에서 입장권을 끊고 스카이워크까지는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갑니다. 입장료에 셔틀버스 이용료까지 포함되어 있는데 전망대까지 가는 길이 험하고 주차장도 좁고 그래서 개인적으로 차를 가져갈 수 없어요. 셔틀버스 타고 올라가는 것도 재미있답니다.

청주 청남대

개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동절기는 오후 5시까지

월요일, 신정, 명절 당일 휴관

입장료 :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청남대를 다녀왔던 기억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것을 보면 정말 좋았던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종종 청남대 예약접수라는 말이 있는데 청남대 안까지 차를 가지고 들어가지 않을 거라면 예약할 필요가 없어요. 몸이 불편하거나 임산부 등이 있을 때 청남대가 워낙 넓어서 걸어다니기 힘든 경우 차를 가지고 들어가고 싶다면 예약 접수를 하는 것입니다. 



그외 주차장에 차를 놓고 걸어다니면서 청남대 구경을 한다면 예약 접수할 필요없고 입장료만 내면 들어갈 수 있답니다. 저는 예약 접수 없이 걸어서 돌아다녔고 진짜 넓기는 넓어서 하루 종일 봐야할 정도였어요. 볼거리도 많고 공원도 많고, 초록초록한 풍경에 호수도 있어서 오래 머물러도 지겹지 않은 충청도 여행지 추천입니다. 가족여행지, 부모님과 함께 가볼만한곳,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 무조건 추천하는 곳이 청남대입니다.

천안 독립기념관

주차료 : 2000원

입장료 :  무료

월요일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운영


의미있는 여행지,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으로 추천하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천안 독립기념관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국사람이라면 당연히 천안 독립기념관은 꼭 다녀와야할 장소라고 생각해요. 천안 독립기념관은 전시관이 매우 많고, 넓어서 볼거리, 배울거리가 풍부하답니다. 


충청도 여행지 추천 당일치기 장소를 찾는다면 독립 기념관에서 하루 종일 머물면 둘러보기 딱 좋습니다. 충청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최고였고, 둘러보면서 가슴 아픈 우리 역사에 마음이 먹먹해지기도 했습니다. 절대 잊어서는 안 될 우리 역사, 그래서 꼭 가보아야하는 곳이 독립기념관이라고 생각해요.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

충청도 여행지 추천에서 가장 인기 많은 곳은 태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태안군 전체가 여행 명소이기 때문인데요 2박 3일 정도 둘러보니까 반 정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도 만리포 해수욕장 선호도가 높은데 대천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과 함께 우리나라 서해 3대 해수욕장이라고 하더라구요. 해변의 규모가 커서 산책만 하더라도 2시간 정도는 걸려요. 


펜션, 리조트, 맛집, 카페 등 편의시설이 해변을 따라 많아서 1박 2일 국내여행지 추천,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최고의 장소입니다. 해수욕장의 사빈 길이가 워낙 길어서 양쪽 끝에는 방파제와 등대, 또 반대쪽에는 출렁다리와 산책코스가 있답니다. 갑자기 바다가 보고 싶을 때 떠나도 좋은 곳이 태안이고 만리포 해수욕장 이외에도 소문난 해수욕장이 10곳이 넘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