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

반응형
반응형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

여름 휴가철 국내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정선! 하지만 요즘 강원도 정선 여행은 더 핫해졌습니다. 바로 삼시세끼 산촌편 촬영지가 강원도 정선이기 때문이에요. 저는 삼시세끼 산촌편 원조인 택연이랑 김서진 편 보고 나서 강원도 정선 여행을 다녀왔었는데 또 같은 마을에서 삼시세끼를 촬영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마을은 원빈과 이나영 결혼식 장소이기도 합니다.



사북 탄광문화관광촌

주소 : 강원 정선군 사북읍 하이원길 57-3복사

영업시간 매일 09:00 - 17:00

공휴일 휴무 / 월요일 휴무



요즘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가 무척 많아진 곳이 사북 탄광문화관광촌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해서 정선 여행코스 가족여행, 부모님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 넘 좋은 곳이에요. 강원랜드로 가는 길에 있답니다.


석탄박물관은 건물이 노후되어서 출입 금지이지만 갱도체험도 할 수 있고 포토존도 있어서 들러보기에 좋아요. 광부들의 일터였던 탄광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으로 동양 최대의 탄광이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탄관역사체험장인 갱도 열차체험을 무료로 하고 있는데 앞으로의 변화가 더 기대되는 곳입니다.

삼시세끼 촬영지 대촌마을

입장료 주차료 무료  

너무 늦은 시간은 주민들에게 방해되니 예의를 갖출 것


강원도 정선 여행 명소로 떠오른 대촌마을! 몇 년 전 삼시세끼 정선편 촬영지였고 원빈과 이나영이 결혼했던 보리밭이 있어 그때는 어마어마하게 사람들이 많이 찾던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사람들이 점점 뜸해졌는데 요즘 또다시 삼시세끼 촬영이 이루어지면서 1박 2일 강원도 정선 여행코스를 계획하는 분들도 들렸다 가는 곳입니다. 



정선 덕우리에 있는 이 마을은 평소에도 예쁘고 아기자기하며 산촌과 농촌의 느낌이 어우러져 절로 힐링이 되는 곳이었어요. 또 물도 흐르고 있어 여름엔 물놀이를 하기에도 좋지요. 삼시세끼 촬영지랑 원빈 이나영 결혼식장 등 마을을 여유롭게 산책하는 코스이며 총 1시간 정도 잡으면 될 것 같아요. 저도 그 정도 걸렸습니다.

화암동굴

주소 :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 산248복사

영업시간 : 매일 09:00 - 17:00

입장료 : 5,000원 일반어른 / 4,500원 일반어른(단체)

3,500원 일반중,고등학생/3,000원 일반중,고등학생/사병(단체)

2,000원 일반어린이 / 1,500원 일반어린이(단체)



여름에 들어가면 시원한 곳이면서 화암동굴에서는 여름이면 동굴 공포체험도 진행합니다. 여름이 아니더라도 가보기 좋은 화암 동굴 역시도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늘 인기 많은 곳입니다. 동굴 여행을 꽤 다녀보았지만 화암동굴은 다녀오고 나서도 두고두고 생각이 나고 참 괜찮았다는 이야기를 아직도 하고 있습니다. 방문하면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계단이 있으니 힐 신고는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아요.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복사

영업시간

매일 09:00 - 18:00 하절기

매일 09:00 - 17:00 동절기

입장료 : 2,000원 어른(19~64세) / 1,000원 어린이,청소년(7~18세) / 6세 이하 무료

짚와이어 40,000원 . 눈썰매 10,000원 / ATV30,000원



저는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좋았던 곳이었으나 가끔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굳이 안에까지 들어가서 봐야할 필요는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입장료가 2000원 있기 때문인데요 저는 아슬아슬한 스카이워크 걷는 기분도 좋았고 한반도 지형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단양 스카이워크도 입장료는 받잖아요? ㅎㅎ 스카이워크 돈 주고 들어가지 않아도 정선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으니 정선 여행코스 추천 드립니다.

아우라지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여량5리


상시 개방되고 있는 아우라지는 강, 하천 자연명소입니다. 레일바이크, 동굴, 계곡, 뗏목, 야경도 좋아서 여러모로 가족여행코스로 좋고 힐링 여행장소인 아우라지인데요 이곳이 정선 아리랑 발상지라고 합니다. 아우라지에 가면 그렇게 안내판에 써 있더라구요. 



나루터도 있고 캠핑지도 있어서 국내 힐링 여행지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이곳에서의 1박 2일도 추천드립니다. 아라리촌이 가까우니 함께 둘러보면 좋구요, 또 아우라지는 정선 맛집도 꽤 있는데 옥수수 막걸리가 유명하니까 운전하지 않는 분들은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막 대단하고 화려한 곳은 아니었지만 저희도 슬슬 산책하고 좀 앉아서 풍경도 보고 하니까 1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정선 레일바이크 코레일관광개발 정선지사

주소 : 강원 정선군 여량면 노추산로 749

영업시간 : 매일 08:30 - 16:30

이용요금 : 2인승 25,000원 / 4인승 35,000원 (10대 이상 단체는 10% 할인)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가을이면 인기가 가장 많은 곳입니다. 만약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정선 여행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주의해야할 점이 정선 레일바이크는 인기가 진짜 많아서 예약하지 않으면 타기 힘들어요. 저희도 처음에는 예약 안 해도 아침 일찍 가면 탈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결국 못탔습니다. 방문하실거라면 홈페이지에서 꼭 예약을 하셔야 해요.


빠르지 않아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곳, 한식과 향긋한 커피도 즐길 수 있고 바람을 느끼며 자연에 더 가까이 다가서니 정말 힐링 여행지 베스트 10이라는 느낌이 들어요. 산골짜기에 멈춰선 비밀스러운 간이역을 만나고 싶다면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추억의 간이역 나전역

코레일 정선 아리랑 열차! 나전역에서 출발하여 아우라지까지 가는 여행열차입니다. 위에서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아우라지를 소개했는데 나전역에서 아리랑 열차를 이용해보셔도 좋아요. 



기차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나전역을 정선 여행코스로 추천하는데 진짜진짜 예쁜 간이역입니다. 저도 처음에 방문했을 때 드라마 세트장처럼 넘 예쁜 역이라고 생각했었고요, 실제로 드마라, 영화, CF 촬영장소로 이용되었던 역입니다. 서태지가 2008년에 휴대폰 광고를 찍었던 곳이고 1박 2일 예능팀도 다녀간 곳이에요.

삼탄아트마인

주소 :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함백산로 1445-44

운영시간 : 

하절기 : 오전 9:00 ~ 오후 6:00

여름 극성수기 : 오전 9:00 ~ 오후 7:00 *휴관일없이 매일 개장

동절기 : 주중) 오전 9:30 ~ 오후 5:30 , 주말)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 30분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832L 레스토랑 : 오전 10:00 ~ 오후 6:00

850L 카페 : 오전 9:00 ~ 오후 6:00

아트샵 및 미술체험 : 오전 9:00 ~ 오후 6:00


입장료 : 성인 13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10000원 만 5세이하 무료입장



원시 미술관부터 라운지 카페, 광부들의 흔적을 볼 수 있는 곳, 광부들의 식당을 리모델링한 독특한 컨셉 등 볼거리가 많은 전시관 삼탄아트마인도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입장료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태양의 후예 촬영지이면서 예술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에요. 입장료만큼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예술과 산업현장이 조화를 이루어 소중한 공간이 된 곳이에요.

아리랑 열차

2014년 시작된 관광열차 정선 아리랑 열차입니다. 정선 아리랑 열차는 청량리, 제천, 영월, 예미, 민둥산, 별어곡, 선평, 나전, 아우라지 순으로 운행이 되는데요 월요일과 화요일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만약 월요일이나 화요일이 정선 5일장이거나 공휴일이라면 운영을 합니다.


A-train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열차 디자인이나, 노선, 객실, 시간표, 운임 모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차로 강원도 정선 여행을 하는 것이고 이외에는 정선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를 놓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색다른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오직 기차와 버스만을 이용한 여행을 추천하고, 차가 있는 분들이라면 일부 구간만 아리랑 열차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어름치 유혹 갤러리 카페

강원도 정선군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 전시해놓은 갤러리입니다. 사진도 감상하고 산책도 하고 커피 한 잔도 마실 수 있는 힐링 여행지랍니다. 아우라지 역에 있고 물고기 모양이 크게 있어서 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건물 자체의 모양도 정말 강원도 정선군스럽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