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국내여행지 추천 BEST 5

반응형
반응형

12월 국내여행지 추천 BEST 5


매섭운 바람과 추운 날씨 때문에 국내 여행을 망설이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겨울이라서 더 빛나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도 있습니다. 오늘은 12월 국내 여행지 추천 BEST 5인데요 겨울이면 더 예쁜 곳, 추위에도 끄떡없는 힐링 국내여행지는 어디일까요.







강원도 고성


12월 국내 여행지 추천 첫번째는 강원도 고성입니다. 저 역시도 겨울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다녀왔던 곳이 고성인데요 겨울이면 미세먼지가 심해지는데 고성에서는 오히려 깨끗하고 청아한 하늘을 볼 수 있어 몸과 마음까지 정화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도시의 답답한 미세먼지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천연 공기청정기와 같은 고성의 겨울 바람을 느껴보셨으면 좋겠고 롱패딩 하나 입고 가면 사실 많이 춥지도 않습니다. 위에 사진을 쭉 보면 제가 강원도 고성 여행을 할 때 옷차림이 보이는데 겨울 강원도 여행이었지만 많이 춥지 않았습니다.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을 보고 싶다면 12월 여행지 추천 강원도 고성이 최고입니다. 델피노 골프앤 리조트에서 숙박을 한다면 설악산 울산바위를 창문 뷰로 볼 수 있어서 요즘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가 최고입니다.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고성 여행코스로는 아야진 해수욕장, 금강산이 보이는 통일 전망대, 깨끗한 봉포 해수욕장, 제가 정말 좋아했고 풍경이 대박이었던 송지호 해수욕장, 동해 최북단 해수욕장이라는 화진포 해수욕장, 하늬라벤더팜, 영화 촬영지 왕고마을 등이 있습니다.





경주


12월 국내 여행지 추천 이번에는 경주입니다. 국내 여행지로 최고인 경주는 유채꽃이나 벚꽃이 있는 봄,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 여행도 좋지만 겨울 여행으로도 최고입니다. 이상하게 저는 경주 여행을 계속 겨울에만 갔었는데 크리스마스 국내 여행, 연말연시 국내여행으로 약 5년 동안 겨울마다 경주 여행을 갔었습니다.



경주는 조용하고 전통적인 고장이지만 밤 거리도 아름다운데요 보문호 야경이나 첨성대 야경, 또 경주 야시장까지 함께 한다면 깊고 길어진 겨울 밤도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는 코스가 나온답니다.




겨울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당일치기보다 1박 2일이나 2박 3일이 훨씬 좋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으로는 밤에 더 예쁜 동궁과 월지 야경, 선덕여왕 공원, 신나는 놀이기구에 눈썰매장까지 있는 경주월드, 경주 야경이 낭만적인 첨성대가 필수 코스입니다.



호수를 보며 걸을 수 있는 보문 관광단지, 나혼자 산다에서 소개된 후 더 유명해진 추억의 달동네, 산책하기 좋은 경주 대릉원, 캠핑클럽 촬영지로 유명해진 화랑의 언덕, 교리김밥이 맛있는 교촌마을 등이 있습니다.






전라남도 보성


12월 국내여행지 추천 이번에는 전라도 보성입니다. 겨울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전남 보성이 빠질 수 없는데요 겨울에도 초록초록한 풍경을 볼 수 있는 녹차밭 때문인데 얼마전 6시 내 고향에서도 겨울 여행지 베스트로 소개되었습니다.



특히나 보성차밭빛축제는 12월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에서 손꼽히고 있는데요 낮에는 푸릇하고 향긋한 녹차밭 구경을 할 수 있다면 밤에는 빛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성차밭빛축제는 11월 말부터 1월 5일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성인 3000원입니다.





겨울 전라도 가볼만한 여행지 보성의 녹차밭 풍경입니다. 저 역시도 겨울에 다녀왔으므로 이 풍경은 겨울 모습인데요 앙상한 가지만 남아있는 나무도 있지만 녹차밭은 여전히 푸른 느낌이 충만하였습니다. 녹차밭만 본다면 절대 겨울 같지 않네요.



전남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역시나 보성 녹차밭이 1위입니다. 낭만적인 율포 솔밭 해수욕장, 비봉 공룡공원, 제암산 자연 휴양림, 방송에 많이 소개된 득량역 추억의 거리, 한국차박물관, 태백산맥 문학관, 율포 해수녹차 센터, 봇재 등이 있습니다.





충청남도 태안


12월 여행지 추천, 수도권에서도 가까운 태안도 겨울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중에 포함이 됩니다. 연말연시 가볼만한곳이라면 일몰이나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을 선호하는데 지나가는 한 해를 정리하고 밝아오는 새해를 씩씩하게 시작하기 위해서겠죠.



태안의 일몰은 특히나 아름다워서 12월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다녀오면 한해를 정리하고 밝아오는 새해를 희망차게 시작할 수 있는 기운을 얻을 수 있는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바다도 실컷 보고 특히나 태안 빛축제는 1년 내내 열리기 때문에 겨울 충청도 여행지 추천,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로도 낭만적입니다.




위 사진은 겨울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너무 근사한 태안 빛축제의 모습입니다. 저도 크리스마스 데이트 여행으로 다녀왔었는데 그때 찍은 사진이에요.


이외 태안 가볼만한곳으로는 환상적인 일몰을 볼 수 있는 꽃지 해수욕장, 몽산포 해수욕장, 만리포 해수욕장, 청산 수목원, 천리포 수목원, 안면도 자연휴양림과 쥬라기 공원,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등이 있습니다. 12월 국내여행지 추천 태안은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많아 힐링 가득한 겨울 여행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부산


12월 국내여행지 추천 마지막은 부산인데요 사실 강릉이나 속초, 부산, 제주도 등은 일 년 내내 인기가 많아서 딱히 어느 계절에 가야 최고다!라고 말을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부산 여행지는 워낙 많아서 당일치기나 1박 2일만으로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12월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으로 해운대 빛축제가 있습니다. 11월 16일에서 1월 말까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무료인 것 치고는 규모도 크고 볼거리도 많아서 겨울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위라면 해안대 빛축제입니다.





부산 가볼만한곳으로는 광안리 해수욕장, 벡스코, 감천 문화마을, 해운대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 흰여울문화마을, 더베이 101, 용소웰빙공원, 송도해상케이블카, 죽성드림세트장이 현재 상위에 올라있는 부산 여행 명소입니다.


부산은 겨울 여행을 가더라도 크게 춥다고 느껴지지 않는데요 저는 1월 부산 여행을 갔을 때 기모 내복을 입고 갔다가 더워서 혼났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1월 부산 날씨가 유난히 온화했던 것 같은데요 그래도 따뜻한 옷차림이 좋겠지요.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마음가짐, 반성과 희망을 동시에 가져야하는 연말 연시! 12월 국내 여행지 추천을 참고하셔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