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효능 이렇게

반응형
반응형

올리브채널이었던가, 일반 여성들이 나와서 자신들이 성공적인 감량을 했다던가, 동안 외모를 가꿀 수 있는 비법이라든가, 외모를 비롯하여 살림에 도움이 되는 비법 등을 공개하는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었다. 그곳에서 처음 핑거루트를 알게 되었다. 


30대 후반의 여성분이 나와서 몇 개월 사이에 10kg 이상을 감랑에 성공했고, 그것이 바로 핑거루트 다이어트였다. 나중에야 알았지만 보통 우리가 먹는 다이어트 보조제에 필수적으로 들어간 것이 바로 이것이었다. 잘 알려진대로 핑거루트 대표적인 효능은 다이어트이다. 

왠지 이름에서 핑크빛 벚꽃이 떠오르는데. 이것은 생강의 일종이다. 핑크빛이라서가 아니라 손가락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핑거루트가 되었다. 단 우리나라가 아닌 인도네시아의 생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열대기후인 동남아시아 여러 지역에서 향신료나 요리의 재료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생강향이 나면서 구수하고 달콤한 맛도 있다. 향신료나 조미료, 차 등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생강의 일종이기 때문에 열매나 꽃이나 잎을 먹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먹는다고 보면 된다.

1. 피부에 좋다. 자외선이 강해지는 시기가 된만큼 피부보호에 신경을 쓰는 사람도 부쩍 늘고 있다.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지켜내고 기미나 주근깨 생성을 억제해준다. 또한 늘어진 피부의 탄력이나 재생을 도와준다. 인도네시아는 적도에 위치하고 있어 자외선이 매우 강한 나라인데 그 나라 여성들이 피부보호를 위해 물처럼 마시는 것이 바로 핑거루트 차이다.



2. 물처럼 차로 마셔줄 때는 진하게 마셔주는 것보다 연하게 타서 여러번 마셔주는 것이 더 좋다. 보통은 물 200ml 기준으로 3 ~ 5g을 넣고 하루 2 ~ 3회 마셔주는데 혹은 2리터 큰 통에 연하게 타서 하루에 수시로 마셔주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하루 섭취량은 5 ~ 10g이므로 이 양은 넘기지 않도록 한다. 


3.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운동 전이나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잠들기 전에 차가운 것보다는 따뜻한 상태로 마셔주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붓기를 빼주기도 한다.

4. 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다고? 그것은 판두라틴 성분 때문이다. 완전 놀라운 효능인데 운동을 하지 않아도 몸 속에 있는 에너지를 소모하게 만든다. 그렇게 되면 체내 지방을 연소시켜서 몸속의 지방을 작게 만들어준다. 그러니까 나 운동하기 싫어요~ 그런데 살은 빼고 싶어요~ 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먹기만 해도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는 식약청에서도 인정을 했다고 한다.



5. 향균효과가 있다. 열대기후는 음식도 쉽게 상한다. 그런데 그것을 막기 위해 핑거루트를 향신료로 뿌리는데 음식이 쉽게 부패하고 상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핑거루트 효능이다. 그들이 음식에 그렇게 뿌려대는 것에는 이유가 있었던 것이다. 지금은 아니지만 여름철 음식이 상하기 쉬운 시기에 음식을 만들 때 약간씩 첨가해 주면 식중독균을 제거하고 쉽게 부패되는 것을 막아준다. 


6. 만성질환 병을 잡아낸다. 보통 만성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은 비만에 있다. 그들은 살을 빼더라도 꼭 요요가 오고야 만다. 이것은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탁월해서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다. 섭취하면 체온을 상승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지방 연소를 해서 비만을 잡아내고, 비만 때문에 생긴 만성질환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7. 먹으면 부작용이 나타나는 사람도 있다. 핑거루트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또 몸에 들어가면 우리의 체온을 올려준다. 그런데 만약 원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열에 열을 더하니 두드러기나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라면 무조건 대량 구매해서 먹으려고 하지 말고, 적은 양을 구매해서 테스트 과정을 거치도록 해야 한다.

8. 근육량을 증가시켜준다. 살을 빼게 되면 피부는 쳐지고 근육은 적어지게 된다. 물론 운동을 한다면 그렇지 않겠지만. 핑거루트 효능은 지방을 분해하는 것이지 근육량을 빼내가는 것은 아니다. 콜라겐이 없으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데( 그래서 피부가 탱탱하고 싶다면 콜라겐 많은 족발을 먹어야한다고 하지 않는가), 이것은 콜라겐이 많아서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고 근육량고 증가시켜 준다.



9. 중성지방 감소, 내장지방 감소가 실험으로 입증되었다. 살찐 쥐에서 먹여 실험을 해 본 결과 중성지방이 크게 감소하였고, 내장지방까지 감소했다는 발표가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마른 비만형에게 좋다. 팔다리는 얇아도 똥배만 나온 사람들. 먹으면 승부를 볼 수 있다.



10. 다른 것이랑 섞어서 먹는 것보다는 한가지만 먹는 것이 좋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하나만으로도 다이어트에는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몸에 좋은 차를 여러개 마시면 효과가 더 좋을 것 같아서 보리차, 옥수수차, 결명자, 둥글레차 등을 함께 끓여서 마시면 안 되냐는 질문도 있는데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그냥 이것만으로 끓여서 마시는 것이 좋다.


여러가지가 있기는 하지만 핑거루트 효능은 누가 뭐래도 다이어트이다. 먹기만 해도 지방이 분해된다고하니, 이 얼마나 좋은가. 하지만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나므로 반드시 테스트 과정은 거쳐야 한다. 보통은 파우더를 구매해서 차로 마시는 경우가 있고, 환으로 구매해서 약처럼 먹을 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